여수광양항만공사,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공데이터 활용 사업화, 데이터 발굴 분야 아이디어 공모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14:02]

여수광양항만공사,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공데이터 활용 사업화, 데이터 발굴 분야 아이디어 공모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11/26 [14:02]

▲ 여수광양항만공사 전경  © 이동구 선임기자


[국민톡톡TV=이동구 선임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춰 ‘YGPA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에 밝혔다.

 

 해운항만물류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크게 사업화 분야와 데이터 발굴 아이디어 분야 2가지로 진행된다.

 

 사업화 분야는 각각 개별로 존재하던 육상정보인 화물차량 통행정보, 화주정보와 Port-MIS, 터미널 운영정보인 항만정보를 융합해 제공할 YGPA 광양항 물류지도 데이터를 이용해 사업화 할 수 있는 실현 가능성 방안이다.

 

 데이터 발굴 아이디어 분야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인 AI, IoT, 빅데이터 등을 접목해 해운·항만·물류 분야에 활용 가능한 데이터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안이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민간 활용 비즈니스 모델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 광양항이 실현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제안 참가를 희망할 경우 공사 홈페이지(http://www.ygpa.or.kr) 및 이메일(ygpadata@ygpa.or.kr)을 통해 2021년 1월15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http://www.yg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