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정광현 의원, 교통체증 해소 및 도로 안전 개선 촉구용당동 교통체증, 보행교 설치, 포트홀 대책 마련 등 시민 안전과 편의 위한 시정질문
정 의원은 용당동 일대 교통체증 해소 방안, 가곡동 보행교 설치 필요성, 포트홀·싱크홀 발생 대책 등을 질문하며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조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광현 의원은 대단지 아파트 입주로 심화된 용당동 일대 교통체증 문제를 지적하며, 민선8기 공약이었던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신속히 추진해 교통 불편을 해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노관규 순천시장은 도로 확장이 어려운 삼산로 일대에 지능형교통체계(ITS)를 구축해 AI 기반 실시간 교통량 분석이 가능한 스마트교차로 6개소를 2024년 11월까지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순천경찰서와 협력하여 신호주기를 조정, 교통 흐름을 개선할 것이라고 답했다.
정 의원은 가곡동 대광로제비앙에서 서면 모아엘가 간 보행교 설치 필요성도 제기하며 소관부서의 공감을 얻어냈고,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보행교 설치 검토를 진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또한, 도로에 발생하는 포트홀과 싱크홀 문제와 관련하여 피해 보상 대책, 재발 방지를 위한 정기 점검, 과적 차량 단속, 집중 발생 시기 도로 점검 강화 등을 요구하며 도시 안전을 위한 철저한 관리 방안을 촉구했다.
정광현 의원은 시정질문을 마치며, “순천시의 도로 환경 개선이 시민의 안전과 도시의 활력을 높이는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시정질문이 보다 안전하고 활기찬 순천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민톡톡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