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협업으로 칸막이 행정 없앤다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6:03]

보성군, 협업으로 칸막이 행정 없앤다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1/03/04 [16:03]

[국민톡톡TV=이동구 선임기자] 보성군이 조직 내 보이지 않는 칸막이를 제거하고, 직원 간 협업을 통해 성과를 높이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협업포인트 제도'를 3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협업포인트 제도는 공무원이 다른 기관 또는 기관 내 다른 부서의 공무원과 업무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면서 협력한 경우, 협업 포인트를 주고받음으로써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보성군은 이번 협업포인트 제도 실시로 김철우 군수가 취임 초부터 강조해 온 '한발 앞선 소통, 두발 빠른 행정'을 실현하고, 소통과 협업을 강조하는 정부의 정책 기조에 발맞춰 협업과 적극 행정을 실천하는 문화가 정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제도 활성화와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협업포인트 운영 규정을 제정했으며, 세부적으로 ▲업무공유, ▲협업행정 촉진, ▲혁신 잘하는 공무원을 우대해 군민 모두가 체험할 수 있는 혁신과 변화를 이끌 예정이다.

또 실적을 관리해 반기별로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적극행정뿐만 아니라 부서 간 협업, 직원 간 협업을 일상화해서 군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편안하게 행정을 접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우수기관,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적극 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전라남도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