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후보 ‘당선 후 입당’ 성명, 시·군민의 뜻이 아닌 자신의 정치적 입지만 생각한 결정

시·군민의 뜻은 정인화 후보의 결정을 다수가 지지하지 않았다“ 반박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04/10 [14:56]

정인화 후보 ‘당선 후 입당’ 성명, 시·군민의 뜻이 아닌 자신의 정치적 입지만 생각한 결정

시·군민의 뜻은 정인화 후보의 결정을 다수가 지지하지 않았다“ 반박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04/10 [14:56]

[국민톡톡TV,전남=이동구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가 10일 성명을 내고 당선 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겠다고 선언한 무소속 정인화 후보를 비판했다.

 

정인화 후보는 시·군민들의 뜻에 의해 무소속 출마를 했고, 다시 민의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대해 더민주 지역위원회는 ”시·군민의 뜻을 말씀하시지만, 지난 4월 8일 신문방송사의 여론조사에 보시다시피, 시·군민의 뜻은 정인화 후보의 결정을 다수가 지지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지금까지의 여러 번의 결정이 시·군민의 뜻이 아니라 자신의 정치적 입지만을 생각한 결정이 아닌지 묻고 싶다.”며 비판했다.

 

이어 정인화 후보에 대해 지금까지 토론회 등 자리마다 더불어민주당을 회초리로 심판해 달라 말해왔다. 그리고 지금껏 더불어민주당의 서동용 후보와 3명의 예비후보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이름으로 당원과 시민들에게 공정한 경선을 통해 어렵고 힘든 과정을 지나올 때, 좌고우면하며 전투를 지켜만 보다가 자신에게 불리한 선거 상황을 인식하자 이제 입당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했다고 비난했다.. 

 

더민주 지역위원회는 “이것은 정 후보의 자기모순이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고, “더불어민주당의 이해찬 대표는 이미 여러 번에 걸쳐 민생당 및 무소속 일부 후보들의 ‘민주당 마케팅’에 대하여 ‘입당 불가’의 입장을 여러 번 밝혔다.”고 당 대표의 확고한 의지를 강조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는 “서동용 후보를 중심으로 끝까지 순천광양곡성구례 시·군민 여러분께 한 걸음 더 다가가고 4월 15일까지 건강하고 즐겁고 공감 가는 선거 캠페인을 펼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 10일 가진 정인화 후보 ‘당선 후 입당’기자회견 장면     ©이동구 선임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톡톡TV 많이 본 기사